하지만 현재 6개 매장을 위탁 운영중이고 짧게는 2개월 길게는 9개월의 위탁운영기간동안 운영적자가 난 적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운영 수수료를 비용으로 감안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이것은 직영점 5년동안 직영점 9개를 직접 운영해본 본사의 경험을 통해 검증된 수치이기도 합니다.
이를 고려한다면, 상대적으로 매출이 적은 초기 2개월-9개월동안 한차례도 운영적자가 없었다는 것은 비지니스 모델의 안정성이 높다라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을것같습니다. 물론, 위탁운영중인 전 지점 모두 매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런드리익스프레스는 직접/위탁 운영 모두의 옵션을 드리고 있으며, 위탁 운영은 선택사항입니다. 타 업체의 빨래방처럼 직접 운영하시는 것이 가능하며 저희 가맹점주분중 한분은 실제로 직접 운영하고 계십니다. 다만, 5개월 가량 운영해보신 후 매장 하나를 추가로 계약 하시면서 전체 위탁운영 전환을 희망하시더라구요. 현재 논의중에 있습니다.
위탁 운영의 최대 장점은 매장 운영에 전혀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라는 점입니다. 물론, 세무 업무, 위탁운영 수수료/선지출 비용 입금 등 대표자만 해주실 수 있는 부분은 있습니다만 직접 매장 운영하시는 경우와는 소비되는 시간과 에너지의 측면에서 아주 큰 차이입니다.
즉, 매장 투자에 따른 수익을 취하면서 운영관리에 시간과 에너지는 쓰지 않고, 그 기회비용을 전적으로 활용하여 다른 일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정한 금액을 투자하고 운영에는 관여하지 않으면서 이익을 지속적으로 만들어내는 훌륭한 투자안이 되는 것이죠. 무엇보다 그 수익이 작지 않구요.
국내외에 워낙 생소한 개념이기 때문에 어색하실 수 있지만, 런드리익스프레스의 빨래방 비지니스는 이와 같은 구조가 충분히 가능합니다. 저희의 IOT 시스템덕에 가능한 일입니다.
위탁 운영수수료율은 높지 않은 수준에서 책정중에 있습니다.
말보다는 오랜기간 실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수치가 신뢰를 드릴 수 있겠지요. 저희 런드리익스프레스는 가맹 상담시 희망하시는 분들께 직영점 운영 매출/비용/수익 내역도 모두 투명하게 공개해드리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