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최초 위탁운영서비스 

본사는 직영점 10개를 직접 운영한 노하우로 점주님의 매장까지 운영해드립니다 
점주님은 편하게 수익만 가져가세요! 
# 위탁운영이라는게 대체 뭐지?

Q. 위탁운영서비스가 무엇인가요?

A:
힘든 매장운영은 본사가 합니다 점주님은 수익만 가져가세요
본사가 점주의 매장을 위탁받아 대신 운영하고 
점주님은 본사에게 운영수수료를 지불하는 것입니다 
 > 매장에서 나오는 수익은 바로 점주에게 입금됩니다  
 > > 가맹점 계약 시, [위탁운영/직접운영] 운영방식 선택이 가능합니다


빨래방 창업 후 위탁운영을 하면 어떤점이 좋은지? 

A:
빨래방은 무인매장이라는 생각에 오픈 후 관리에 대해서는 쉽게 생각하시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희 본사가 직접 매장을 운영해보니 결코 쉬운일이 아니었습니다

무인매장이기에 그냥 오픈하면 저절로 수익이 창출될 것이라고 단순하게 생각하고 빨래방 창업을 고려중이시라면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빨래방이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고객들의 눈에 띄지 않는 점주님들의 노력이 있어야 합니다  매장 청결관리를 위해 하루 한번 이상의 매장 방문은 기본입니다 카드결제 이외에 동전을 사용한다면 동전으로 인한 기기 오류를 해결해드리기 위해 종종 매장을 방문해야 합니다 세탁&건조 기기는 기계이기에 이름모를 오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매장 백룸에서 세제를 채우고 자판기 재고를 관리하고 수익에 관련된 세무적인 일들까지 할 일이 많습니다 

또한 24시간 운영되는 무인매장이다보니 특히 고객님들의 문의사항을 24시간 365일 응대해야합니다 무인매장이기에 직원 고용비가 제로이지만, 이를 대신하여 점주님 개인의 노동력이 24시간동안 쉴 새 없이 운영에 소비됩니다 

하지만 저희 위탁운영은 오픈 후 이러한 모든 유지&관리&고객응대 모든 일들을 본사에게 위임하고 점주님은 운영스트래스가 없는 자유로운 생활이 가능합니다 풀 오토로 다점포 운영도 가능하며, 실제로 저희의 한 점주님은 매장 2개를 위탁하고 계십니다 또 다른 점주님은 한개의 위탁운영 매장을 운영 후 또 하나의 매장을 계약하셨습니다 

위탁운영서비스는 [창업]으로 [투자]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는 점주맞춤 시스템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직장인이라면 매장을 오픈 후 운영은 본사에게 위탁한 후 진정한 불로소득의 실현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퇴직하신 분이라면 은퇴 후 생활을 온전히 즐기시면 됩니다 


Q. 위탁운영했는데 적자가 나온다면 어떻게 하나요?
     결국은 다 본사만 좋은 것 아닌가요? 

A :
빨래방은 서비스 특성상 오픈 초기에 매출이 적고 제 궤도까지 매출이 상승하는데 1-2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로컬 기반의 새로운 생활 습관을 형성시켜 드리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현재 6개 매장을 위탁 운영중이고 짧게는 2개월 길게는 9개월의 위탁운영기간동안 운영적자가 난 적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운영 수수료를 비용으로 감안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이것은 직영점 5년동안 직영점 9개를 직접 운영해본 본사의 경험을 통해 검증된 수치이기도 합니다. 

이를 고려한다면, 상대적으로 매출이 적은 초기 2개월-9개월동안 한차례도 운영적자가 없었다는 것은 비지니스 모델의 안정성이 높다라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을것같습니다. 물론, 위탁운영중인 전 지점 모두 매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런드리익스프레스는 직접/위탁 운영 모두의 옵션을 드리고 있으며, 위탁 운영은 선택사항입니다. 타 업체의 빨래방처럼 직접 운영하시는 것이 가능하며 저희 가맹점주분중 한분은 실제로 직접 운영하고 계십니다. 다만, 5개월 가량 운영해보신 후 매장 하나를 추가로 계약 하시면서 전체 위탁운영 전환을 희망하시더라구요. 현재 논의중에 있습니다.

위탁 운영의 최대 장점은 매장 운영에 전혀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라는 점입니다. 물론, 세무 업무, 위탁운영 수수료/선지출 비용 입금 등 대표자만 해주실 수 있는 부분은 있습니다만 직접 매장 운영하시는 경우와는 소비되는 시간과 에너지의 측면에서 아주 큰 차이입니다. 

즉, 매장 투자에 따른 수익을 취하면서 운영관리에 시간과 에너지는 쓰지 않고, 그 기회비용을 전적으로 활용하여 다른 일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정한 금액을 투자하고 운영에는 관여하지 않으면서 이익을 지속적으로 만들어내는 훌륭한 투자안이 되는 것이죠. 무엇보다 그 수익이 작지 않구요.

국내외에 워낙 생소한 개념이기 때문에 어색하실 수 있지만, 런드리익스프레스의 빨래방 비지니스는 이와 같은 구조가 충분히 가능합니다. 저희의 IOT 시스템덕에 가능한 일입니다.

위탁 운영수수료율은 높지 않은 수준에서 책정중에 있습니다. 

말보다는 오랜기간 실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수치가 신뢰를 드릴 수 있겠지요. 저희 런드리익스프레스는 가맹 상담시 희망하시는 분들께 직영점 운영 매출/비용/수익 내역도 모두 투명하게 공개해드리고 있답니다. 


Q. 원금회수는 평균 몇달인가요? 

A:  
런드리익스프레스의 '표준 매장 이코노믹스'를 기반으로 계산하면, 10년 운영을 가정하여


점주 직영시    : 34-36개월 (점주인건비는 고려하지 않음)
위탁 운영시   : 42-44개월  
 
의 초기투자 회수기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초기투자 회수가 완료되면 그 후에는 순전한 수익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간혹 기기의 감가상각에 대해 문의주시기도 하는데요
기기 감가상각은 세무신고에 활용하는 회계적인 수치이고 실제의 현금 흐름은 아니기 때문에 운영하시는 와중에 실감되는 숫자는 아닐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그보다는,
매장을 개설하는 전체비용을 투자금으로 보고 이것을 매달 매장 운영해가며 수익으로 회수해간다라고 보시면 가장 와닿으실 수 있을 것같습니다. 회수가 완료되면 그 후로는 모두 투자 수익인것입니다. 
 
참고로
1. 표준 매장 이코노믹스가 무엇인가요?
런드리익스프레스를 개설하여 10년 운영시 월평균 기대할수 있는 매출과 수익을 보여주는 모델입니다.
5년동안 9개의 직영점을 운영한 실 수치 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들어졌으며 안정적인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해 직영점 실적 대비  다소 보수적으로 책정하였습니다.


2. 런드리익스프레스의 10년 운영이 가능한가요?
예, 18년 이루어진 상가임대차보호법 개정으로 상가 임차인은 10년간 임대인을 대상으로 계약갱신청구권을 보장받습니다. 이는 10년간 임차인의 계약갱신요구를 임대인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거절할 수 없음을 뜻하며,따라서 10년간 운영이 보장됨을 의미합니다. 빨래방은 월 비용이 낮은 구조 + 코로나와 같은 사회적 특수상황, 불황에 강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특수성을 고려하였을때 10년 운영이 높은 확률로 가능하다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